2019년 대학가를 휩쓸었던 홍콩 연대 대자보를 기억하십니까?
홍콩에서 일어나고 있는 국가폭력이 옳지 않다고, 모든 시민들의 권리를 위해 우리또한 행동해야 한다고 외쳤던 대자보들을 2020년의 우리는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홍콩 민주항쟁에 연대하는 시민들이 모여 거리를 행진하지도 못합니다. 바이러스로 인해 텅빈 학교에 대자보를 붙일수도, 빼앗긴 거리에 함부로 모일 수도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홍콩에 연대하는 세계의 목소리는 2020년이 된 지금, 가장 긴급합니다. 국가보안법이 통과된 홍콩은 유례없이 노골적인 탄압과 폭력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SNS에 홍콩 독립 지지 의견을 남긴 청소년들이 체포되고, 빈과일보(민주항쟁 중 홍콩 시민들의 편에 섰던 홍콩의 언론사)의 창업자가 체포되고, 조슈아 웡과 함께 데모시스토를 이끌었던 아그네스 초우 씨 등 수많은 민주화 인사들이 체포되는 일까지 발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진정으로 체포되어야 할 죄인들은 이들이 아님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대자보 훼손을, 바이러스를, 폭우를 이기는 연대의 장을 만들고자 합니다. 여러분들의 SNS에 <누가 죄인인가?>라는 제목으로 시작하는 온라인 홍콩 연대 대자보를 올려주세요. 작성하신 대자보를 세계시민선언의 페이스북 메신저로 제보해 주신다면 해당 글을 그대로 페이지에 업로드하겠습니다.
2019년에 하나되어 울려퍼졌던 홍콩 연대의 목소리를 다시 한번 듣고싶습니다. 총알은 신념을 뚫지 못하듯, 우리의 연대도 그치지 않았음을 보여줄 때입니다. 타는 목마름으로 여러분들의 대자보를 기다리겠습니다.
1. 작성한 <누가 죄인인가?> 대자보를 개인/단체 SNS에 업로드하고, #standwithHK #누가죄인인가 해시태그를 붙여넣어주세요!
2. 함께 프로젝트에 참여하고싶은 친구들도 게시글/댓글에 태그해주세요!
3. 세계시민선언 페이지에 대자보를 게시하려면, 페이지 메신저로 대자보를 제보해주세요!
*일부 대자보는 판단에 따라 페이지에 게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대자보 형식이나 개인/단체 등의 제약은 없습니다. 자유롭게 SNS에 게시해주세요.
コメント